전경기 분석

5월5일 MLB 전경기 예측 메이저리그 선발 해외야구 분석

전문분석 2023. 5. 4. 15:09

5월5일 MLB 전경기 예측 메이저리그 선발 해외야구 분석

 

5월5일 MLB 워싱턴 시카고컵스 야구분석

워싱턴 선발은 패트릭 코빈, 컵스는 하비에르 아사드가 나선다. 코빈은 1승 4패 5.74의 방어율, 아사드는 1패 9.82의 방어율이다.
최근 코빈이 QS를 기록하는등 나아진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언제든 힘있는 타선에 난타당할 수 있는 투수다. 포심 패스트볼의 구위 하락이 큰 상대선발을 만나 홈런 2개 이상을 기록할 컵스를 기대해도 좋다. 워싱턴도 무기력한 타선은 아니겠지만 타선의 힘에서 상대에 밀린다.

시카고컵스 승, 오버


5월5일 MLB 디트로이트 뉴욕메츠 야구분석

디트 선발은 에두아르도 로드리게스, 메츠는 저스틴 벌랜더가 나선다. 로드리게스는 2승 2패 2.21의 방어율, 벌랜더는 시즌 첫 등판이다.
복귀전에서 아무리 벌랜더라 해도 6이닝 이상을 소화하는건 부담이다. 그러나, 벌랜더는 본인이 내려가기 전까지 자신의 이닝을 확실히 마무리할 수 있는 슈퍼에이스다. 40대가 됐음에도 여전히 위력적인 패스트볼을 구사하기에 디트 타선을 잠재울 것이다. 로드리게스의 폼도 좋지만 메츠는 좌투수에 그리 약하지 않았기에 팀 데뷔전에 나설 베테랑에게 득점 지원을 해줄 것이다.

뉴욕메츠 승, 언더


5월5일 MLB 탬파베이 피츠버그 야구분석

템파 선발은 잭 에플린, 피츠버그는 빈스 벨라스케스가 나선다. 에플린은 3승무패 3.00의 방어율, 벨라스케스는 4승 2패 3.06의 방어율이다.
선발에서는 벨라스케스의 상승세도 인상적이지만 에플린 역시 홈에서 밀릴 이유가 없다. 특히, 템파로 넘어와 결정구로 뿌리는 슬라이더의 완성도가 빼어나기에 피츠버그 타선도 쉽게 공략하기 어렵다. 프랑코와 파레데스의 장타가 기대되는 템파가 승리할 것이다.

템파베이 승, 언더


5월5일 MLB 세인트루이스 LA에인절스 야구분석

세인트 선발은 잭 플레허티, 에인절스는 그리핀 캐닝이 나선다. 플레허티는 2승 3패 3.94의 방어율, 캐닝은 1승 4.11의 방어율이다.
캐닝은 에인절스가 수년간 공을 들여온 우완 선발이다. 그러나, 인저리프론이며 팀의 기대만큼 성장하진 못했다. 세인트의 힘있는 중심타선 상대로 쉽게 카운트를 잡아내기 어렵다. 에인절스 타선을 상대할 플레허티는 특유의 위력적인 패스트볼을 뿌리며 선발의 우위를 가져갈 것이다.

세인트 루이스 승, 오버


5월5일 MLB 캔자스시티 볼티모어 야구분석

캔자스 선발은 조던 라일스, 볼티모어는 그레이슨 로드리게스가 나선다. 라일스는 5패 6.11의 방어율, 로드리게스는 1승 4.07의 방어율이다.
선발에서는 이제 막 커리어를 시작한 루키보다 라일스가 안정적이다. 그러나, 그의 등판일에 팀 타선이 터지지 않는데다가 그 역시 어려운 시즌을 보내고 있다. 이닝이터의 면모를 보이며 빅리그에 연착륙한 로드리게스가 빅리그 최악이라 평가받는 캔자 타선을 압도할 볼티가 1승을 더할 것이다.

볼티모어 승, 오버


5월5일 MLB 화이트삭스 미네소타 야구분석

화이트삭스 선발은 루카스 지올리토, 미네소타는 파블로 로페즈가 나선다. 지올리토는 1승 2패 4.15의 방어율, 로페즈는 2승 2패 4.00의 방어율이다.
불펜이 조금씩 안정을 찾으며 화삭은 반격을 시작했다. 이 경기에는 미네소타에 강했고 최근 폼을 끌어올린 지올리토가 나서기에 선발의 열세도 없다. 로페즈가 좋은 투수긴 하지만 최근 패스트볼 커맨드가 흔들리며 피안타율이 올라갔기에 화삭이 승리를 노릴만 하다.

화이트삭스 승, 언더


5월5일 MLB 콜로라도 밀워키 야구분석

콜로라도 선발은 코너 시볼트 , 밀워키는 웨이드 마일리가 나선다. 시볼트는 승패없이 5.27의 방어율, 마일리는 3승 1패 1.86의 방어율이다.
마일리는 리그에서 브레이킹볼 구사가 가장 빼어난 투수로 땅볼 유도에 일가견이 있다. 평범한 플라이볼도 넘어가는 쿠어스필드에서도 충분히 이닝을 소화할 수 있다. 불안한 선발 시볼트의 등판일이고 타선도 기복이 있는 콜로라도가 어려운 경기를 할 것이다.

밀워키 승, 언더


5월5일 MLB 오클랜드 시애틀 야구분석

오클랜드 선발은 드류 루친스키, 시애틀은 조지 커비가 나선다. 루친스키는 1패 4.76의 방어율, 커비는 2승 2패 2.93의 방어율이다.
현재 커비는 팀에서 카스티요와 더불어 원투펀치 역할을 해주고 있다. 마이너에서 더 이상 던질 이유가 없다는 평가를 받은 이후 빅리그에 올라와서도 빼어난 컨트롤로 상대 타선을 막아내고 있다. 오클랜드 상대로도 QS 이상을 기록할 커비를 앞세워 원정팀이 승리할 것이다.

시애틀 승, 언더


5월5일 MLB 마이애미 애틀랜타 야구분석

마이애미 선발은 헤수스 루자르도, 애틀랜타는 제시 차베즈가 나선다. 루자르도는 2승 1패 3.48의 방어율, 차베즈는 3.27의 방어율이다.
선발에서는 촉망받는 좌완인 루자르도가 분명히 더 낫다. 그러나, 최근 마이애미는 팀 타선이 부진하며 좀처럼 득점권에서 해결하지 못하고 있다. 애틀랜타의 불펜게임 상대로도 어려운 경기가 될 것이다. 좌투 상대로 강한 원정팀 타선이 득점할 수 있기에 애틀이 승리할 것이다.

애틀랜타 승, 오버


5월5일 MLB 보스턴 토론토 야구분석

보스턴 선발은 브라얀 벨로, 토론토는 케빈 가우스먼이 나선다. 벨로는 1패 6.57의 방어율, 가우스먼은 2승 2패 2.33의 방어율이다.
보스턴은 리그 최악 수준의 선발진을 내보내고도 타선의 힘으로만 승률 5할 이상을 유지 중이다. 상하 타선이 고루 터지고 있다. 그러나, 천적인 가우스먼 상대로는 특유의 파괴력 있는 타선을 기대하기 어렵다. 벨로의 속구 위주 피칭을 공략할 타자들이 있고 에이스가 나서는 토론토가 승리할 것이다.

토론토 승, 언더